(마감)2024년 발달장애인 지원인력 다학제 컨설팅 신청 접수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공지사항

서울특별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마감)2024년 발달장애인 지원인력 다학제 컨설팅 신청 접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4-03-19 09:34 조회180회

첨부파일

본문


안녕하세요.

서울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입니다.

저희 기관이 발달장애인 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지원인력 컨설팅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기관에서는 2019년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 매뉴얼을 발행한 이후 지금까지 5년간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을 둘러싼 어려움에 처해있는 지원인력들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해왔습니다. 
2023년부터 발달장애인 지원인력 다학제 컨설팅으로 진행하고 있고, 서울시 관련기관 뿐만 아니라 전국단위의 여러 장애인지원기관에서도 컨설팅사업의 구조와 절차에 대한 관심 및 진행방식에 대한 도움을 요청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기관의 컨설팅 사업이 대내외적인 모범모델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다학제 전문가그룹의 열정적인 의지와 함께 컨설팅 기간동안 저희 옹호기관, 컨설턴트, 그리고 지원기관이라는 세 주체간에 이루어지는 활발한 소통을 통해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삶을 옹호하고 그 삶에 동행하고자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3월 15일까지 발달장애인 지원기관들의 컨설팅 신청을 1차 마감하였으나, 컨설팅을 통한 지원인력의 역량강화와 지원방안 변화가 절실한 발달장애인 지원기관들의 좀더 폭넓은 참여기회를 위해 3월 22일까지 기한을 연장하여 신청을 접수하고자 합니다.

서울시 관내 발달장애인 지원기관들의 신청 접수를 기다립니다. 


▶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방법은 첨부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